고객지원

고객여러분의 다양한 궁금증을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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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 관련]  인증서 서명시 '허용되지 않는 정책의 인증서 입니다.' 라고 메시지 나옵니다.
허용된 인증서로만 업무 진행이 가능하므로, 공인인증서 종류 및 사용범위의 내용을 가지고 계신 인증서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인증서 관련]  공인인증서를 분실(삭제)된 경우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PC포맷, 바이러스 등)
PC를 포맷한 경우 저장되었던 인증서도 함께 삭제되기 때문에 별도로 다른 PC나 USB에 저장을 하지
않으셨다면 재발급을 받아야 하며, 최초 발급받은 인증기관으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인증서 관련]  공인인증서 암호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하나요?
공인인증서 암호(비밀번호)는 보안을 위해 암호화 처리를 거치기 때문에 본인 이외에 타인이 알수 없습니다.
입력하신 암호에 대해 일치, 불일치 여부만 확인 가능하므로, 인증서 암호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구비서류와 재발급방법은 최초 발급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관련]  공인인증서 만료일이 다가오는데 갱신은 어떻게 하나요?
공인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만료 한달전부터 가능하며, 정확히 유효기간까지만 갱신 가능합니다.
갱신의 경우에는 해당 인증서 보유 및 인증서 암호를 정확히 알고 있어야 가능하며, 만료일이 지났거나
만료된 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신규발급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인증서 관련]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됐는데, 기존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나요?
공인인증서는 한 개의 사업자등록번호에 지정되어 사용하기 때문에,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기존인증서는 사용불가하며, 신규로 발급받으신 후 사용가능합니다.
[인증서 관련]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서란 인터넷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인감증명서이며, 전자입찰/전자계약/세금계산서발행 등 다양한 업무에 공인인증서를
사용합니다.
[인증서 관련]  인증서 발급받으려고 하는데 발급용 비밀번호가 무엇인가요
인증서발급용 비밀번호는 인증서 발급을 위하여 고객님이 직접 신청하여 상단부분에 작성한 1회성 번호로,
발급완료 후 소멸됩니다. (인증서 암호와 별개임) 이를 분실하셨을 경우 신청서 원본의 기재사항을 확인
해야하기 때문에 인증서 발급기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료 관련]  서비스이용료 계산서 정보를 이씨빌사이트에서 수정했는데
서비스이용료 계산서는 이씨빌 수정과 별도로 당사 고객센터로 요청 해주셔야 수정반영됩니다
[서비스 이용료 관련]  서비스이용료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서비스이용료는 사용하시는 서비스 종류에 따라 통장입금, 자동이체, 지로 납부로 진행됩니다
- 통장입금 : 요금발생 말일까지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 자동이체 : 요금발생 월25일 자동출금되며, 미출금된 경우 30일에 출금됩니다.
- 지로 : 요금발생 월 15일 전후하여 등록된 주소지로 지로 우편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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